뉴씨에프씨 취소 및 환불규정
1. 공항이동
1. 대한민국 공항
① 이용 시각까지 24 시간 이상 남은 경우의 취소 – 전액 환불
② 항공기 결항으로 인한 취소 – 전액 환불
③ 천재지변으로 인한 취소 - 전액 환불
④ 환불이 안 되는 경우
• 이용 시각이 지난 경우의 취소
• 이용 시각까지 24 시간 미만으로 남은 경우의 취소
• 이용 시각으로부터 공항픽업은 1 시간 이내, 공항샌딩은 30 분 이내 차량 미탑승
• (공항픽업) 항공기 도착 시각으로부터 2 시간 이내 차량 미탑승
• 예약자 과실로 인한 예약 취소 또는 차량 미탑승 (예. 이용일시, 항공편명 등 오입력)
* 항공기가 결항되었거나 출발이 지연될 경우에는, 그 사실을 인지한 즉시 고객센터로 말씀해
주셔야 합니다.
2. 미국/유럽/대만/일본 공항
① (현지 시각 기준) 이용 시각까지 96 시간 이상 남은 경우의 취소 – 전액 환불② 항공기 결항으로 인한 취소 – 전액 환불
③ 천재지변으로 인한 취소 - 전액 환불
④ 환불이 안 되는 경우
• (현지 시각 기준) 이용 시각이 지난 경우의 취소
• (현지 시각 기준) 이용 시각까지 96 시간 미만으로 남은 경우의 취소
• (현지 시각 기준) 이용 시각으로부터 1 시간 이내 차량 미탑승
• (현지 시각 기준) 항공기 도착 시각으로부터 2 시간 이내 차량 미탑승
• 예약자 과실로 인한 예약 취소 또는 차량 미탑승 (예. 이용일시, 항공편명 등 오입력)
* 항공기가 결항되었거나 출발이 지연될 경우에는, 그 사실을 인지한 즉시 고객센터로 말씀해
주셔야 합니다.
3. 대한민국/미국/유럽/ 대만/일본을 제외한 국가의 공항
① (현지 시각 기준) 이용 시각까지 48 시간 이상 남은 경우의 취소 – 전액 환불
② (현지 시각 기준) 이용 시각까지 24 시간 이상 남은 경우의 취소 – 50% 환불
③ 항공기 결항으로 인한 취소 – 전액 환불
④ 천재지변으로 인한 취소 - 전액 환불
⑤ 환불이 안 되는 경우
• (현지 시각 기준) 이용 시각이 지난 경우의 취소• (현지 시각 기준) 이용 시각까지 24 시간 미만으로 남은 경우의 취소
• (현지 시각 기준) 이용 시각으로부터 1 시간 이내 차량 미탑승
• (현지 시각 기준) 항공기 도착 시각으로부터 2 시간 이내 차량 미탑승
• 예약자 과실로 인한 예약 취소 또는 차량 미탑승 (예. 이용일시, 항공편명 등 오입력)
* 항공기가 결항되었거나 출발이 지연될 경우에는, 그 사실을 인지한 즉시 고객센터로 말씀해
주셔야 합니다.
2. 자유여행 / 골프장이동 / 스키장이동 / 병원이동 / 관광택시
1. 대한민국
① 이용 시각까지 24 시간 이상 남은 경우의 취소 – 전액 환불
② 천재지변으로 인한 취소 - 전액 환불
③ ('골프장이동'만 해당) 우천으로 골프장에서 라운딩을 취소한 경우에 한해,
• 이용 시각 1 시간 전까지 취소 - 전액 환불
• 이용 시각 1 시간 전 ~ 첫 탑승객 승차 이전 취소 - 50% 환불
• 첫 탑승객 승차 이후 취소 - 30% 환불
※ 고객센터 영업시간 (09 시~22 시) 외의 시간에는 배정된 쇼퍼에게 직접 고지 필수
④ 환불이 안 되는 경우
• 이용 시각이 지난 경우의 취소• 이용 시각까지 24 시간 미만으로 남은 경우의 취소
• 이용 시각으로부터 1 시간 이내 차량 미탑승
• 예약자 과실로 인한 예약 취소 또는 차량 미탑승 (예. 이용일시, 픽업주소 등 오입력)
* 최초 시작 장소가 공항일 경우에는, 공항 이동 환불 규정이 추가로 적용됩니다.
2. 미국/유럽/대만/일본
① (현지 시각 기준) 이용 시각까지 96 시간 이상 남은 경우의 취소 – 전액 환불
② 천재지변으로 인한 취소 - 전액 환불
③ 환불이 안 되는 경우
• (현지 시각 기준) 이용 시각이 지난 경우의 취소
• (현지 시각 기준) 이용 시각까지 96 시간 미만으로 남은 경우의 취소
• (현지 시각 기준) 이용 시각으로부터 1 시간 이내 차량 미탑승
• 예약자 과실로 인한 예약 취소 또는 차량 미탑승 (예. 이용일시, 픽업주소 등 오입력)
* 최초 시작 장소가 공항일 경우에는, 공항 이동 환불 규정이 추가로 적용됩니다.
3. 대한민국/미국/유럽/대만/일본을 제외한 국가
① (현지 시각 기준) 이용 시각까지 48 시간 이상 남은 경우의 취소 – 전액 환불
② (현지 시각 기준) 이용 시각까지 24 시간 이상 남은 경우의 취소 – 50% 환불
③ 천재지변으로 인한 취소 - 전액 환불④ 환불이 안 되는 경우
• (현지 시각 기준) 이용 시각이 지난 경우의 취소
• (현지 시각 기준) 이용 시각까지 24 시간 미만으로 남은 경우의 취소
• (현지 시각 기준) 이용 시각으로부터 1 시간 이내 차량 미탑승
• 예약자 과실로 인한 예약 취소 또는 차량 미탑승 (예. 이 용일시, 픽업주소 등 오입력)
* 최초 시작 장소가 공항일 경우에는, 공항 이동 환불 규정이 추가로 적용됩니다.
3. 골프장 예약 + 이동
"골프장 예약 + 이동" 의 취소 및 환불규정은 골프장에 따라 다르며, 골프장 선택 시 해당
페이지에 기재되어 있는 규정을 따릅니다.
4. 뉴씨에프씨 익스프레스+
"뉴씨에프씨 익스프레스+"의 취소 및 환불규정은 코레일과 뉴씨에프씨 간에 협약된 규정이
적용됩니다.
또한 열차표 단독 판매가 아닌 결합상품의 특성 상, 코레일의 환불규정과는 상이합니다.
① 탑승일과 무관하게, 예약 후 20 분 이내 취소 – 환불수수료 없음
② 탑승일로부터 3 일 전 취소 – 환불수수료 없음
③ 탑승일로부터 2 일 전 취소 – 환불수수료 10%
④ 탑승일로부터 1 일 전 취소 – 환불수수료 20%⑤ 탑승일 열차 출발 시각 기준 2 시간 이전 – 환불수수료 30%
⑥ 탑승일 열차 출발 시각 기준 2 시간 이내 – 환불수수료 100%
⑦ 환불이 안 되는 경우
• 열차 출발 시각이 지난 이후의 취소
• 다인원 예약에 대한 부분 취소 (ex. 2 명 예약 후 1 명 취소)
• 열차 탑승 전에 이용권 또는 쿠폰을 먼저 사용한 경우의 취소
⑧ 열차 운휴로 인한 환불 / 지연으로 인한 지연배상 안내
• 환불과 배상 처리는 뉴씨에프씨에서 처리됩니다. 반드시 코레일이 아닌 뉴씨에프씨
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세요.
• 열차 운휴로 인한 환불과 지연으로 인한 지연배상은 코레일의 정책을 따릅니다.
• 지연배상은 지연 사유와 지연 시간에 따라, 배상 여부와 배상율이 달라집니다.
• 자연재해, 천재지변은 지연배상 사유가 아닙니다.
* 열차표의 날짜 및 시간 변경, 좌석 변경은 시스템 상 불가하며, 예약 취소 후 재예약을 해
주셔야 합니다.
* 이용권 또는 쿠폰번호가 고객에게 이미 오픈된 경우, 환불금액에서 쿠폰의 액면가를 제하고
차액만 환불됩니다.
5. 뉴씨에프씨 Pick (뉴씨에프씨픽)뉴씨에프씨픽의 취소 및 환불규정은 상품에 따라 다르며, 각 상품의 상세 페이지에 기재되어
있는 규정을 따릅니다.
6. 예외 적용 사항
뉴씨에프씨 플랫폼이 아닌 타 업체(제휴사)를 통해 진행된 예약의 경우, 뉴씨에프씨의 본
규정이 아닌 해당 업체의 규정을 따를 수 있습니다.
뉴씨에프씨 마일리지, 쿠폰 등을 사용한 예약의 취소 시, 실결제 금액보다 취소수수료가 클
경우, 실결제 금액에서 취소수수료를 먼저 제하고 남은 차액은 고객의 보유 마일리지에서
차감합니다.
